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임영웅의 청포도 사랑 노래를 들으면 생각나는 추억

728x90
SMALL

어릴 적 엄마가 과일을 사 오시면 수박, 감, 귤, 바나나 등은 정말 두 손 반기며 좋아했습니다. 그런데 딱 3가지는 먹지를 못했어요. 그 세 가지가 사과, 포도, 토마토입니다. 사과는 신 맛이 강해서 먹자마자 툭 하고 입 속에서 나왔습니다. 토마토는 먹을 때마다 입이 따가워서 손사례를 쳤습니다.

 

 

 

마지막 포도는 동생들은 포도를 너무나 맛있게 먹는데 저는 포도씨를 발라먹지 못했습니다. 그 쉬운 것이 왜 안되냐며 하셨지만 입 안에서 포도씨를 발라먹는 것이 어려워 포도 먹는 것을 포기했습니다. 맛있는 청포도, 신기한 청포도를 가지고 오셨는데 동생 옆에 앉아 먹는 모습을 그저 신기하게 보기만 했습니다. 어떻게 먹냐고 물었더니, "그냥 꿀떡~ 넘기는 거야"라고 동생이 대답을 했습니다.

 

 

 

 

 

 

 

 

 

청포도 사랑(노래 임영웅)

 

파랑새 노래하는 청포도 넝쿨 아래로

어여쁜 아가씨여 손잡고 가잔다

그윽이 풍겨주는 포도향기

달콤한 첫 사랑의 향기

그대와 단둘이서 속삭이면

바람은 산들바람 불어준다네

 

파랑새 노래하는 청포도 넝쿨 아래로

그대와 단둘이서 

오늘도 맺어보는 청포도 사랑

 

<중략>

 

 

 

 

 

 

 

 

 

 

 

임영웅의 청포도 사랑을 들으며

맑은 목소리로 부른 청포도 사랑을 듣고 있습니다. 3년 전에 부른 노래지만 지금 들어도 임영웅의 진가가 느껴지는 목소리입니다. 포도를 먹지 못했던 아이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언젠가 거봉이라는 포도를 만났습니다. 거봉은 포도씨가 1개 아니면 2개만 들어 있어서 발라내고 먹기가 편했습니다. 가격이 비싼 것이 문제였습니다.

 

 

 

엄마는 포도를 먹지 못하는 저에게 거봉을 사주셨습니다. 그때서야 포도 맛을 알았습니다. 달콤한 포도 맛! 동생이 꿀떡하고 목으로 넘기며 먹었던 포도! 그 맛을 커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머루포도, 청포도, 거봉, 샤인 머스켓을 좋아합니다. 포도 정말 맛있는 과일입니다.

 

 

 

 

 

 

 

 

 

 

 

 

임영웅이 부른 청포도 사랑 들어보세요~

 

 

 

 

https://youtu.be/lA28yA0MFUg

 

LIST